분유와 마찬가지로 고민이 참 많이 되는 기저귀
분유는 거부하는 아이가 많지만 기저귀는 반대로 아파하는 경우가 많아요
맞아요, 기저귀는 팩단위로 팔기도 하지만 박스 대비 너무 비싸기도 하고
사용간에 거부하거나 발진이라도 생기면 중고거래를 해야하니까요 ㅠ
(온더베이비의 기저귀 체험팩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 . . .ㅎㅎㅎ)
기저귀 업체가 알려주진 않지만
초보 엄빠들을 위한 필수 지침서 기저귀편, 시작합니다 : )
Q : 기저귀 하루에 몇 개나 써요??
A : 저도 처음 아이를 키울 때 깜짝 놀랬던 것이 이렇게나 자주 볼일을 보나..?? 했던 것이 기억나요.
물론 양이 적은 게 더 걱정이지만 이렇게 많이 보는 것도 좀 의아했죠.
신생아는 평균적으로 10~13개 정도인데 대변은 3~5번, 소변은 5~8번 정도 본다고 해요.
아이들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 기준에 맞지 않더라도 볼일을 충분히 본다면 걱정안하셔도 되요.
아이들은 개월수가 증가할 때마다 기저귀 사용량이 줄어드니 참고하세요 : )
Q : 핫딜떴어요!! 몇 박스나 사두면 좋아요??
A : 핫딜은 못참죠, 있더라도 쟁여놓는게 핫딜의 맛인데, 신생아일 경우에는 그렇지 않아요 ㅠ
우리 아이들의 성장속도는 어마어마해서 신생아 기저귀의 사용 기간은 매우 짧아요
더군다나 조리원에 가신다면 평균 2주~3주가량 병원과 조리원에서 케어한 뒤에 나오기 때문에
다른 단계에 비해 사용량이 매우 짧은 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의 평균 사용량을 체크하여서 사용할 양만큼만 사두고 다음 단계를 미리 구비해두시는 게 좋아요.
출산 후 조리원에서 케어하시는 경우라면 최대 6kg미만인 제품을 추천드려요 : )
Q : 기저귀 보관시 주의 사항이 있나요??
A : 보관 방법은 기저귀별 보관방법 부분에도 잘 나와있듯이, 직사광선을 피하고 습도가 낮으며, 바람이 잘 통하는 곳이라고 되어있어요.
완벽한 정답이기 때문에 설명서의 보관 방법만 잘 지키신다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요.
온더베이비에서는 설명서에 없는 보관 방법 팁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박스채 보관하지 않는 거에요.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택배 이동간에 생기는 벌레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런 사례는 드물지만, 박스 안은 습도가 높은 편이라 벌레들이 좋아하는 공간이에요.
안에 포장이 잘 되어있다고 하여도 만에 하나 벌레가 들어있었다면, 우리 아이 걱정때문에 기저귀를 사용치 못하게 되니
박스는 바로 버리고 팩으로 보관해두는 게 안심이 되요.
Q : 기저귀 교체 시 팁이 있나요??
A : 기저귀를 가는 것은 사실 팁이랄게 없을 정도로 편해서 팁 드릴만한 게 없어요 ㅠ
다만, 기저귀 교체 시에 반드시 여유 시간을 주고 교체해주는 것을 권장드려요.
종이 기저귀는 통기성이 약해서 하루 종일 갑갑한 기저귀를 차고 있어야 하여 발진율이 높아요.
여유가 된다면 엉덩이를 자주 씻겨주고 매끈하게 닦아주는 것이 좋지만 매번 그럴 수가 없으니
기저귀 교체 시마다 약간의 여유를 두고 교체하여서 충분히 건조되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 )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